보도자료

여성형 탈모에도 효과적인 hcell주사 (조선일보 2015/11/30)

작성자
h·CELL
작성일
2016-12-02 10:17
조회
1398
의료ㆍ보건








모낭 재생하는 데 중점 둔 탈모치료 주사요법, 미국 특허 획득하며 주목

오승우 객원기자


입력 : 2015.11.30 04:18

"월 1회 3차례 시술로 치료 가능"


임재현 HCell 클리어 모발센터 원장이 탈모치료 주사요법을 시술하고 있다.
임재현 HCell 클리어 모발센터 원장이 탈모치료 주사요법을 시술하고 있다./HCell 클리어 모발센터 제공

탈모로 고민하는 여성이 증가하고 있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탈모증 총 진료비 추이' 자료에 따르면 여성의 탈모 진료비는 2009년 59억원에서 2013년에는 85억원으로 5년간 무려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과 남성의 탈모는 원인 및 진행 양상이 다르기 때문에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 질환은 남성형 탈모, 여성형 탈모, 원형 탈모, 휴지기 탈모 등으로 나뉘는데, 보편적인 남성형 탈모는 유전적인 원인이 크게 작용한다. 하지만 최근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여성형 탈모의 경우는 급격한 다이어트나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 등과 같은 후천적인 요소의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다.

남성형 탈모는 이마와 머리털의 경계선이 뒤로 밀리면서 M자 모양으로 이마가 넓어지며 머리 정수리 부위에도 탈모가 서서히 진행되는데, 주로 유전적인 원인이나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DHT로 변환되면서 모낭을 공격해 발생하는 등의 원인으로 발생한다. 반면 여성형 탈모의 증상은 이마 위의 모발선은 유지되면서 머리 중심부의 모발이 가늘어지고 머리숱이 적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흔히 25~30세 정도에 모발이 가늘고 짧아지면서 가르마 부위가 엷어진다면 여성형 탈모를 의심해 봐야 한다. 여성형 탈모의 원인은 물론 유전적인 영향도 많지만 최근에는 사회생활, 가정, 육아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지나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불균형, 내분비 이상, 약물 오남용 등으로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다.

여성들의 경우 임신, 출산, 폐경 등을 겪을 때 체내의 급격한 호르몬 변화가 일어나는데 이로 인해 탈모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체모의 성장을 억제하고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켜 머리카락이 건강하고 풍성하게 자라나도록 하지만, 이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거나 부족하게 되는 경우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에 영향을 끼쳐 호르몬 균형이 깨지게 되면서 모발이 가늘어지고 약해져 머리카락이 쉽게 빠질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게 된다.

여성탈모의 경우 조기에 자각이 어렵고 진행속도가 느린 탓에 방치되는 사례가 적지 않다. 이로 인해 약물치료가 어려운 환자가 이식 수술이나 두피문신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방법은 실질적인 치료가 아니다. 최근 모낭을 재생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된 탈모치료 주사요법이 의학적인 검증을 받아 미국 특허를 획득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HCell 클리어 모발센터 임재현 원장이 개발한 탈모치료 주사요법 'HCell 요법'은 주사로 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월 1회씩 총 3회의 시술 과정을 거치면 탈모치료가 가능하다. 1회당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며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고 흉터가 남지 않는다. 또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임재현 원장은 "머리카락은 성장기(4~6년), 탈모기(약 2주), 휴지기(약 3개월)의 3가지 주기를 따르는데, 탈모는 성장기가 짧아지고 휴지기가 길어지게 되어 나타나는 것"이라며 "HCell 탈모주사의 원리는 성장기와 휴지기의 사이클을 정상으로 돌려놓는 것으로 성장기는 길게, 휴지기는 짧게 복원하면서 탈모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임 원장은 또 "간혹 탈모가 진행된 지 오래된 환자들이 치료를 주저하는 경우도 있는데 탈모의 진행이 오래된 부위도 모근은 살아 있기 때문에 화상 등의 흉터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HCell 주사치료를 통해 탈모 치료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조선일보 & Chosun.com


출처 : .여성형탈모에도 효과적인 hcell주사
위로이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