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탈모

탈모

클리어클리닉의 탈모치료는
전문적인 1:1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환자의 탈모의 원인과 증상을 파악해 치료합니다.

클리어클리닉의 탈모치료는
전문적인 1:1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환자의 탈모의 원인과 증상을 파악해
치료합니다.

탈모란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모발의 굵기가 가늘어지는 등의 변화를 의미합니다.

머리카락의 모낭은 생장기와 퇴행기, 휴지기로 이뤄지는 주기를 반복합니다. 머리카락하나가 평생 빠지지 않는 게 아니라 자라다가 멈췄다가 빠지고 새로 나는 과정을 반복하기 때문에 하루에 수십개씩 빠지고 새로 나는 일은 정상적인 일입니다.

그러나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이 100개가 넘는다면 ‘탈모’를 의심해야 합니다. 이때는 병적인 원인이나 외부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는게 좋습니다. 탈모는 남성형 탈모부터 휴지기 탈모,원형탈모등 종류가 다양한 데다 원인도 천차만별이어서 각 유형과 증상에 맞춰 정확한 치료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탈모 자가진단법

탈모의 유형과 원인

남성형 탈모

남성형 탈모는 가장 일반적인 탈모 증상으로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 이 DHT로 변화시DHT에 민감한 사람들에게서 탈모가 발생하고 두피에 국한되어 발생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남성탈모는 모낭의 크기가 점점 작아짐으로서 짧고 가느다란 모발을 생성하여 탈모가 진행된니다. 이마 양쪽이 넓어지는 M자 탈모형태,정수리가 벗겨지는 O자 탈모형태가 많습니다.

여성형 탈모

여성 역시 DHT의 영향을 받으며,남성형 탈모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여성의 경우 M자 모양으로 이마가 서서히 벗겨지기보다는 정수리부위가 점점 휑해지는 경 우가 많습니다.또한,여성은 남성처럼 완전히 대머리가 되는일은 드뭅니다.

원형 탈모

원형 탈모는 머리에 동전 크기의 구멍이 생기며,탈모 부위가 점점 커지거나 여러개씩 생기기도 합니다.심한 경우에는 모발 전체가 빠지고, 눈썹이나 음모가 빠지기도 합니다. 원형탈모는 일종의 자가면역질환(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스스로를 공격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치료하지 않아도 회복되기도 하고 혹은 영구적인 탈모가 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관련있다고 알려져 있으며,보통 20대~40대 직장인에게서 유병률이 높습니다.

휴지기성 탈모

휴지기성 탈모는 모발이 정상적인 성장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휴지기로 들어가서 생기는 탈모를 말합니다,이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부족이나 스트레스로 생기며,모발이 전체적으로 급격히 빠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견인성 탈모

물리적인 힘으로 머리카락을 자꾸 뽑거나,머리카락을 세게 묶는 등의 습관으로 생기는 탈모를 견인성 탈모라고합니다.이는 머리카락을 자꾸 뽑으면 모근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흰 머리를 자꾸 뽑는 경우에도 이 경우에 속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탈모 치료방법

먹는 탈모제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와 두타스테리드(dutasteride)가 있습니다. 피나스테리드는 미국의 제약회사 머크가 개발했는데, 이 성분은 원래 양성 전립샘 비대증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됐으나 연구 과정에서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탈모 치료제로 쓰이게 됐습니다.

바르는 탈모제

바르는 탈모약으로는 미녹시딜이 있습니다.미녹시딜은 강력한 혈관학장작용을합니다. 혈관이 확장되면 모낭에 더 많은 혈액과 산소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 여성용과 남성용이 각각 나오는 제품도 있는데 크게 상관하지 않아도 됩니다.

http://pf.kakao.com/_kNxevK/chat
https://blog.naver.com/clearclinic1
tel:01071280371